본문 바로가기
생활의꿀팁

<블로그 글쓰기> 운영노하우 키워드, 콘텐츠 인트로

by 노력하면 2023. 3. 13.
728x90

블로그 글쓰기 노하우 - 키워드, 콘텐츠, 인트로

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찾자

검색 키워드 목적 = 검색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검색하는 키워드를 목적을 가지고 검색합니다. 
"건강" 이란 키워드 예를 들자면, 이 키워드 검색량이 한 달에 평균 937.000명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됩니다. 건강에 대한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해석하면 “자신의 건강에 대해 관심이 아주 많다는 것입니다. ”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. 그러므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이들은 꼭 명심해야 할 것이 키워드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찾아 글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. 

이렇듯 검색하는 사람들이 과연 무엇을 원하는지 깨닫고,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는 무엇인지 연구하며, 글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. 이 결과는 엄청나게 다른 차이를 가져올 것입니다. 

키워드 사이트 추천

검색하는 사람이 제일 좋아하는 콘텐츠 종류 세 가지

사람들은 저마다 좋아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. 그것을 공약하는 것이 블로그를 성공시키는데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는 따로 있습니다. 

팁 콘텐츠(자신에게 바로 적용 팁 콘텐츠)
거의 모든 사람들은 검색창에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 자신에게 바로 적용할 정보를 찾습니다. 이것을 알고 콘텐츠 만드는데 적용한다면 이보다 강한 콘텐츠는 없을 것입니다.
최고의 콘텐츠, 제일 높은 콘텐츠, 이스트로 
모든 사람들은 특정한 제품, 서비스, 그리고 소프트웨어, 음식, 레스토랑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가장 인기가 많고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만 선정해서 리스트로 열거해 놓은 정보를 아주 많이 좋아합니다. 왜냐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바로 이것을 노려야 합니다. 
올인원 콘텐츠
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알고 싶어 하는 주제에 관하여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몇 군데 검색해 가며 알고 싶어 하지 않는 것이 사람들의 특징입니다. 중요한 것은 한 곳에서 다 찾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. 그래서 차별화된 콘텐츠는 하나의 주제에 대해 검색하는 사람의 모든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그 콘텐츠를 원한다는 사실입니다. 

 

제일 중요한 것은 intro입니다. 90% 이상의 사람들은 인트로에서 결정합니다.

글 쓰는 이도 생각해 보면 검색했을 때 제일 먼저 보는 것도 인트로요, 인트로만 볼 때가 대부분이었습니다. 아마 거의 모든 사람들이 블로그나 혹은 카페, 그 밖에 검색을 통해 들어가는 모든 페이지에서 인트로만 보고 나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. 

그러므로 글 쓰는 이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 사람들이 제일 먼저 보는 인트로라는 것입니다. 흔히 "90% 이상의 방문자들은 인트로만 보고 글을 읽을지 아니면 나갈지 결정한다"라고 들 이야기합니다.


▶인트로 전략 세 가지

  • 검색하여 들어온 방문자의 흥미를 끌만한 문장
  • 인트로 문장에서 방문자에게 무엇을 줄 것인가
  • 글 전체의 요약이 들어있는 인트로를 찾아야 합니다. 

댓글